본문 바로가기
리빙

기업이 성장하려면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기업재무컨설팅의 필요성을 알아보세요

by 꼬방 2014. 7. 11.

기업이 성장하려면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기업재무컨설팅의 필요성을 알아보세요




 

기업이 성장하기위한 재무컨설팅의 필요성








기업이 보다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으려면 부족한 자금을 원할하게 조달 할 수 있어야하고 법인의 속성을 파악하여 순발력있게 대처할 수 있는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는데... 정말 기업의 재무 컨설팅이 필요 할까요?



말하나 마나 기업을 이끌어 가는것은 능력있는 인재가 있어야 겠지만 인재를 거느릴 수 있는것은 자금입니다.


기업이 존재하고 유지되면서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자금을 필요로 합니다. 자금은 크게 시설자금과 운영자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조업을 시작하기 위해 공장을 짓게 되면 시설자금이 필요할 것이고 공장 건설이 완료되었다고 하더라도 원료나 부품을 구입하여 가공하여 완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운영자금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처럼 기업이 원활하게 경영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부족한 자금을 조달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부족한 자금을 어떻게 조달할것인지의 문제는 재무관리 업무중의 하나이고 이를 기업재무컨설팅으로 원활하게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자금 조달 및 재무관리는 기업경영과도 아주 밀접한 관계를 이루는 중요한 일인만큼 전문가의 기업분석과 전략수립에 따른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자금을 조달하고 운용 관리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창업을 하고 회사를 키우는 것에만 집중하다보면 어느새 하나 둘씩 걸림돌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또한 창업부터 성장, 소멸까지 법인의 모든 것들은 다양한 법과 제도안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까다롭고 복잡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복잡하고 까다로운 법과 제도안에서 CEO가 경영에만 집중 할 수 있으려면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법과 제도를 연구하여 기업이 보다 순조롭게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가 필요한 것이지요!



법인의 속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며 그 법과 제도를 잘 활용하여 나의 기업이 보다 더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는데 도움이 되어 주는 것이 바로 기업재무컨설팅입니다. 기업의 성장, 발전은 물론이고 종업원이 행복해지는 기업, CEO 본인과 가족이 행복해 질 수 있는 승계와 은퇴를 만들어 가는 기업이 되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필요하겠지요





 

재무 컨설팅이 필요한 대상








기업 재무구조가 불안정한것, 악화되는것은 그 어떤 기업인도 원하지 않을것입니다. 기업 재무구조가 탄탄해야 기업이 바로 설 수 있고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는것이죠. 특히 부채 비율이 높은 기업이라면 기업 재무구조 개선을 통하여 부채비율은 줄이면서 투자를 받을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재무에 관련된 지식이 부족하고 전문성이 떨어져 줄일 수 있는 세금을 더 낸다든지, 자본을 조달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쳐 버린다든지 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 전문 기업 재무컨설팅을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즉, 재무적인 기회를 전문가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기업 재무구조 개선이 필요하거나 전문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 많은 기업들을 위해서 기업체의 상황과 CEO의 고민과 계획에 맞춘 맞춤형 전략과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인 접근을 하고 CEO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하고 진행할 수 솔루션이 필요하지요



자금 조달은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경영자는 물론이고, 특히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 창업자라면 더더욱 어려울 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가장 큰 애로사항 중 하나가 이 자금 조달에 관한 부분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어쩌면 가장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아마 자금에서 해방되는 기업을 찾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기업들이 자금난에 힘겨워합니다.


투자자를 통한 자금조달, 금융권으로 부터 차입을 통한 자금조달, 정부지원 정책을 통한 자금조달 등... 다양한 기업 자금조달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으니 그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자금조달을 준비함에 있어서 전략적인 접근이 반드시 필요한 바,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접근만이 성공적인 사업의 시작을 가능케 할 것입니다.



또한 시살은 기업을 운영하기 위한 필수사항이기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사안입니다. 즉, 생산을 하거나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여기에 필요한 기계등의 시설을 갖추고 운영해야 하는것이지요. 그리고 이 시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떨어지거나 구식화 되기 때문에 성능 유지나 향상을 위해서 새로운 시설 교체를 해야 합니다.


이때 기업이 시설을 증설하거나 교체하는데 많은 자금이 들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시설 속성상 투입된 자금이 곧바로 회수되지 않고 장기간에 걸쳐 감가 상각비 형태로 조금씩 회수됩니다.


기업의 장래를 대비한 필요한 조치이긴 하지만 잘못할 경우 운영자금부족과 결손으로 연결될 수 있으니 시설투자를 계획하고 실행한때에는 여기에 필요한 충분한 계획과 대책 마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시설투자 하는것이 과연 필요한가? 이에 필요한 자금은 어떻게 조달할 것인가? 를 검토하고 합리적인 대책 마련을 세우고 효과적인 자금 조달방법을 전문 기업재무컨설팅을 통해 쉽게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한 기업의 경영진이 다른 주인의 이익을 대리하는 새로운 경영진에 교체되는 행위로 정의할 수 있는 M&A는 접근 방법이 다양하고, 추진절차가 복잡하므로 전문 컨설팅을 통하여 체계적인 과정을 거치는것이 유리합니다. 계약 체결에 관한 부분, 사업전환에 필요한 자금 지원 및 관리에 관한 부분, 법률과 회계 관련한 절차 등에 대해서 정확한 진단과 분석이 필요한 것입니다. M&A를 추진함에 있어서 진행 절차 및 인수자의 입장에서 준비해야 하는 사항, 매도자의 입장에서 준비해야하는 사항이 M&A성패와 직결되어 있는 만큼 M&A를 진행하기에 앞서 세밀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전체 과정을 미리 짚어보는것이 필요합니다.



한국 비즈니스 재무센터는 CEO, 재정 전문가가 부재한 중소기업의 전략적 파트너입니다.

기업자금조달, 기업자금운용, 세무전략, CEO플랜, 가업승계등에 대한 기업컨설팅의 고민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