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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빙

제휴마케팅이 괜찮은 이유 몇가지

by 꼬방 2012. 7. 26.

제휴마케팅이 괜찮은 이유 몇가지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1996년 Amazon.com에서 시작한 인터넷 마케팅의 한 방법으로 인터넷상에서 상거래를 하는 머천트 사이트(예. Amazon.com, CJmall, dnshop, 신세계몰, GSshop, Hmall 등 쇼핑몰이 대표적인 사이트임)가 자기 사이트를 광고해 주는 어필리에이트를 모집하여 Traffic과 매출을 증가시키는 기법입니다.

특히 성과당 광고(Pay-For-Performance)로서 제휴사이트를 통해서 실적이 발생하였을때 광고비를 지급하는것이 특징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서비스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왜? 제휴마케팅인가!!

 

 

 

01. 실제 수익 기반

 

제휴마케팅은 실적을 기반으로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광고 효과가 좋은 경우는 매출이 많이 발생하고 이에 비례해서 광고비가 발생합니다. 제휴마케팅은 실적을 기반으로 광고비가 발생(Pay For Performance)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광고 효과에 대해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Forrest Research는 미국의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제휴마케팅을 이메일 마케팅 다음으로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 기법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02. 안정적인 광고 진행

 

어필리에이트는 광고 시장의 상황에 관계없이 안정적으로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의 경우는 먼저 수익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광고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수익을 늘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두번째로 머천트가 광고 조건(광고비-커미션, 광고 진행기간)을 어필리에이트에게 사전에 제공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광고보다 긴 시간 동안,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03. 컨텐츠와 광고의 결합

 

제휴마케팅의 경우는 머천트의 컨텐츠를 어필리에이트가 자사 사이트의 컨텐츠 일부로 이용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광고가 진행 되기 때문에 어필리에이트 사이트의 보다 풍부한 컨텐츠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가령 음악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제휴마케팅을 실시할 경우, 머천트(음반을 판매하는 사이트) 컨텐츠를 사용하여 보다 풍부한 음반 및 음악에 대한 정보의 컨텐츠를 구성함과 동시에 판매에 따른 커미션을 수익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제휴 네트워크의 등장

 

 

초기의 제휴마케팅은 특정 머천트 별도로 진행 되었습니다.

즉 Amazon.com과 같은 머천트가 제휴마케팅 시스템을 구축, 어필리에이트를 모집하여 실적 추적 및 정산을 독자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 머천트와 직접 제휴시 부작용 발생

 

머천트와 단독으로 제휴마케팅을 실시할 경우 머천트는 어필리에이트를 모집, 가각의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지원 및 실적 추적, 정산 절차등의 관리비용이 증가되고, 어필리에이트는 제휴마케팅을 위해서 개별 머천트에 가입하고 정산 및 리포트의 별도 관리, 상이한 정산일정에 따른 복잡한 업무처리 등이 필요하고 머천트의 일방적인 정산 등 신뢰도에 문제가 발생하는 등 부작용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 제휴마케팅 네트워크 운영자 필요성 대두

 

단독 제휴 마케팅의 부작용이 발생하면서 거대한 머천트와 어필리에이트 네트워크를 확장 유지하면서 보다 효율적인 관리와 마케팅 지원 및 객관적인 입장에서의 실적추적을 하는 전문 제휴네트워크 운영자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이미 e-Commerce가 활발한 미국의 경우는 제휴마케팅이 새로운 Business Model로 인식되면서 BeFree, LinkShare, CJ등의 제휴네트워크 운영자가 활발하게 제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0년 이후 국내에서도 링크프라이스(링크)와 같은 제휴마케팅 네트워크 운영자가 나타나서 활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 이상 링크프라이스 인용...

 

 

 

인터넷 환경이 좋아지면서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방법들이 다양합니다.

하지만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감나무에서 감이 떨어지길 바라지 마시고

감나무에 직접 올라가 감을 따드시는 것이 확실하지 않을까요?

 

 

제휴마케팅은 노력한만큼 수익이 발생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단, 안정적인 제휴마케팅 회사를 선택하는것이 중요하구요

실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즉,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노력이 필요한것이죠,,

 

 

단순하게 블로그나 사이트에 베너를 달아놓고 수익이 발생하길 기대만 해서는 절대 얻어지는것이 없습니다.

베너를 통한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거의 수익발생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제 경험상..)

 

 

제휴마케팅은 어느정도의 요령과 테크닉이 필요한 작업이며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면 손쉽게 수익창출이 가능하답니다.

 

 

앞으로!

제휴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들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연일 폭염으로 질식할 정도네요..

이럴때일수록 음식 잘 챙겨드시고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추천링크] 제휴마케팅 링크프라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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